실시간 시청률이 저렇게 높은데 왜 하루 시청률 순위에 오르지 못하는 걸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습니다. 패널로 뽑힌 복 받으신 분들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생방송뿐만 아니라 재방송, vod(vide on demand, 즉 구입해서 보는 영상), DMB, IPTV도 포함된다고 하니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면 열심히 해봅시다.아래는 닐슨의 5월 20일 시청률 순위와 제가 기록한 HOMI의 실시간 시청률입니다: 닐슨:
HOMI
한국의 대표적인 시청률 조사기관은 미국 뉴욕과 네덜란드 디멘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닐슨코리아(Nielsen Korea)와 1998년 설립된 대한민국 미디어 데이터 기업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가 있다.
닐슨 조사 방법: 패널에 선정된 가구의 시청 기록을 수집하고 편집 규칙과 가중치를 적용하여 불량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모집단으로 환산하여 데이터를 생성.
1. 기초 조사:기초 조사를 실시하고 TV시청 환경을 정확히 파악 2. 패널 선정:기초 조사를 기준으로 지역 TV대수, 가족 수, 월 소득, 플랫폼별 가입 여부, 성별, 연령별로 패널 선정3. 조사 기기 설치:선정된 패널가구를 방문하고 조사 기기를 설치하고 조사 기기를 통해서 누가 언제 어떤 채널을 얼마나 시청했는지를 기록 4. 조사:기기에 기록된 가구 시청 정보 수집.매일 오전 2시부터 전날의 시청 정보를 닐슨 본사에 수집 5. 시청:정보를 DataBase에 통합 편집 규칙으로 가중치를 적용하고 불량 데이터를 필터링 하는, 모집단으로 환산하여 데이터 생성 6.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보를 DataBase에 통합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보를 패널의 시청 정보와 결합하여 데이터 생성 TNMS의 조사 방법:1. 패널 선정:제주도 등 전국 3200가구를 대상으로 패널 구성하고 조사.방송 통신 위원회에는 4,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시청 점유율 조사 결과를 제공.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방송 회사 광고 회사 등 방송 광고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가족 중에 종사하는 자가 있는 경우에는 조사에 참여할 수 없다.뿐만 아니라 시청률 조사에 응하고 싶은 개인이나 가구가 직접 그 의사를 TNMS에 표현했다고 해도 조사 대상자에 포함되지 않는다.TNMS패널은 TNMS의 엄격한 통계 절차를 거치면서 한국의 시청자의 대표성을 지닌 가구와 가구원이라고 선정된 분들만 조사 대상이 될 수 있다.2. 조사 방법:패널에 선택된 가구에서 사용하는 모든 텔레비전 수상기에는 Peoplemeter라는 작은 조사 기기가 설치된다.2008년 Return Path Data를 도입한 조사 방식으로 세계 최초의 지상파 DMB시청률 조사 국내 최초의 IPTV시청률 조사를 개시.데이터베이스:패널이 시청하는 시청 기록은 초 단위까지 기록됩니다.시청률 조사는 하루 단위로 매일 365일 휴업 없이 진행된다.패널에서 조사된 결과는 오전 2시 이후에 TNMS본사의 컴퓨터실에 송신된 통계 처리되어 매일 아침 7시에 지상파 방송국 Skylife케이블 방송국, 광고 회사, 신문사에 발표됩니다.이 발표 시간은 세계 각국의 일반적인 시청률 조사 발표 시간의 9-10시보다 약 2-3시간 빠른 것이다.TNMS에서는 이처럼 생산된 Data Base를 한국 방송 광고 공사(KOBACO)와 매달 정기적인 프로그램 유형 분류 회의와 광고 업종 분류 회의를 통해서 표준화하고 있다.TTA(TV Total Audience)통합 시청자 수 1. 동일 프로그램 이 첫번째의 콘텐츠가 실시간 방송과 비 실시간 다시 시청을 통해서 언제 소비되고 있는지 총체적으로 시청 현황을 한눈에 알 수 통합 시청 통계 데이터이다.TNMS가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2. TTA데이터 집계 방법:동일회차 콘텐츠에 대해서” 실시간 본 방송, 자사 채널 재방송, 계열사 PP(프로그램 공급 사업자 Provider)채널, 타사 PP채널 VOD”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시청한 시청자 수를 본 방송일 포함 7일간 누적되다.VOD는 KT올레 TV, SK브로드 밴드, LG유 플러스, 케이블 VOD를 통해서 시청한 경우를 모두 포함한다.3. TTA데이터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내용:본 방송 대비 TTA순위 상승이 높은 프로그램, VOD를 가장 많이 시청한 프로그램 재방송(rerun)시청이 많은 프로그램을 파악할 수 있다.동일 콘텐츠라도 각종 방송 경로 중 어느 경로에서 가장 시청자의 수입이 많은지 알 수 있다.동일 콘텐츠에 광고를 집행할 때 어느 경로를 통해서 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기사 출처:http://www.tnms.tv/data1.php
TNMS본문 숏 컷 팝업 레이어 통지 팝업 레이어 통지가 없습니다.회사 소개 통합 시청자 시청률 KOREA ADEX TTA순위 데이터 산출 과정 TNMS STORY통합 시청자 수 TTA(TV Total Audience), 통합 시청자 수 TTA는?동일 프로그램 이 첫번째의 콘텐츠가 실시간 방송과 비 실시간 다시 시청을 통해서 언제 소비되고 있는지 총체적으로 시청 현황을 한눈에 알 수 통합 시청 통계 데이터이다.TNMS가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TTA의미 TTA을 통해서 현재의 콘텐츠 경쟁력이 본 방송 중심의 제한적 평가···www.tnms.tv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Nielsen Korea Nielsen Korea ABOUT CLIENT CLIENT LOGIN視聴率順位報告書サービスお問い合わせ調査方法 ARIANNA Service Contact契約お問い合わせ視聴率調査方法 1.基礎調査基礎調査を実施し、TV視聴環境を正確に把握 2.パネル選定基礎調査を基準に地域、TV台数、家族数、月所得、プラットフォーム別加入有無、性別、年齢別にパネル選定 3.調査機器設置 選定されたパネル世帯を訪問して調査機器を設置し、調査機器を通じて誰がいつどのようなチャンネルをどれだけ視聴したかを記録 4···www.nielsenkorea.co.kr
fyi : 닐슨의 시청률 순위는 이렇게 표시됩니다.
#김호중_실시간시청률 #김호중 #김호중_너_tvN스토리 #김호중_tvN스토리_너_고마워 #실시간시청률과시청률순위 #실시간시청률 #tvN시청률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