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상품 CS관리가 용이해지는 쇼핑몰 통합관리 프로그램 셀메이트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칭칭 부부입니다.요즘 저희 아내가 인터넷에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준비하고 있거든요. 주변에도 1인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시작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라고 쉽게 생각하고 접근해서는 안되겠죠. 특별히 경험이 없는 분들은 주문, 재고, CS 관리에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철저하게 준비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 셀러는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옥션 등 여러 플랫폼에 입점하게 돼 각각 들어온 주문을 수집해야 하는데 이를 모두 수기하면 입점몰이 많을수록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배송을 위해 송장을 출력할 때에도 택배사 양식에 맞게 편집이 필요하고 송장번호를 다시 판매처에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구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입고/출고도 손글씨로 관리하면 확인하기도 어렵고 수정 중 실수를 할 가능성도 크지만 이는 시간적, 금전적 손실은 물론 고객 불만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러한 모든 과정을 전산화하여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셀메이트는 1인 판매자부터 대형 쇼핑몰까지 사업 규모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해 줍니다. 주문, 재고, CS를 모두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어 기존 방식보다 업무가 간소화되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쇼핑몰 통합관리 프로그램 셀메이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ellmate에 처음 접속했을 때는 각각의 메뉴가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거래처, 상품, 주문, CS, 재고, 판매, 통계 관리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 화면에서는 현재 주문 처리 상황을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줍니다.

판매처와 자동 연동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한 번에 셀메이트에서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점해 있는 여러 판매처, 그리고 물건을 공급하는 업체, 배송을 의뢰하는 택배사까지 수많은 사이트를 이동하면서 운영해야 하는데 한번에 자동으로 주문 수집이 이뤄진다는 점이 편리했거든요.

상품등록, 분류, 수정도 간편하며 검색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상품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샘플만 따로 등록해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엑셀 등 손으로 일일이 작성하기 어려웠던 주문 내역도 각 단계에 맞춰 서서히 전산에 입력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중복 체크가 지원되므로 실수로 제품이 중복 발송되는 것도 방지합니다.

각 판매처에서 들어오는 주문을 셀메이트 쇼핑몰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한 번에 수집하고 확인할 수 있어 그야말로 막대한 업무 간소화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송장 출력 및 입력까지의 다양한 단계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고객에게 발송되는 시간을 그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주문 시스템과 함께 원클릭 송장 출력, 송장번호 전송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일이 훨씬 쉬워집니다.

운영에 가장 중요한 재고도 셀메이트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품 입출금을 전산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수기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바코드를 활용하면 더 확실하게 오입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출고 처리가 이루어지며 재고 수량에도 자동으로 반영되어 재고가 차감됩니다. 현재 판매할 수 있는 수량의 출고 여부를 알고 판단해 바로 배송이 가능한 건에 대한 송장만 출력되는 스마트한 시스템이었거든요.

고객 만족과 직결되는 CS대응도 중요한 부분입니다만.Sellmate에서는 고객 재고의 문의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메모 기능을 통한 신속한 공유에서 CS팀 멤버 전원이 상황을 파악하게 합니다.다른 담당자도 공유된 내용으로 원활한 응대를 끌고 갈 수 있다면 빨리 소비자의 불만을 더 쉽게 해결됩니다.반품 및 동에 관한 안내나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할 지속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므로 Sellmate의 CS관리 시스템은 상당히 유용합니다.부가 서비스인 게시판 관리에서는 각 플랫폼의 고객 문의가 버튼 클릭 한번에 Sellmate에 연동되고 프로그램 내에서 작성하는 응답도 해당 문의 문에 응답 연동되는 것보다 편리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다만 그 기능이 현재 모든 판매처가 지원되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답니다.

종합영업, 일별, 월별, 판매처별 등의 매출 통계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도 안정적이고 계획적인 쇼핑몰 운영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제공되는 유형별 매출을 모니터링하면서 매출이 오르고 떨어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운영 방향에 어떤 변화를 줘야 하는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셀메이트는 모바일 앱 환경도 제공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이동하면서 주문, 재고 입출고, 발송, CS 현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앞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쇼핑몰에 대한 모든 현황을 손안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은 어디서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줍니다.이처럼 보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는 셀메이트. 사용하기 쉽고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니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처럼 판매활동에 도움이 되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줄 Sellmate의 주요 기능과 부가서비스, 그리고 요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Sellmate 홈페이지 접속이처럼 보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는 셀메이트. 사용하기 쉽고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니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처럼 판매활동에 도움이 되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줄 Sellmate의 주요 기능과 부가서비스, 그리고 요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Sellmate 홈페이지 접속이처럼 보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는 셀메이트. 사용하기 쉽고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원격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니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처럼 판매활동에 도움이 되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줄 Sellmate의 주요 기능과 부가서비스, 그리고 요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Sellmate 홈페이지 접속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