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여름방학 우리나라 화폐 속 인물 알아보기 & 지폐복사

초등학교 여름방학이 시작된지 벌써 반이나 지났네요.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울음), 시간만 빨리 지나 멘탈 붕괴중입니다(울음). 왜이렇게 시간이 빠른지 모르겠습니다.

소년 한국일보에 실린 어린이 뉴스입니다. 여기 사이트 좋네요.아이들 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와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은 기사가 많네요. 그 중 제 눈에 들어온 기사가 초등학교 한국사 수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초등 한국사 수업의 핵심은 인물 학습이라는 기사입니다.기사 원문은 링크에 붙어있으니 클릭하시면 넘어가니 가서 읽어보세요.요즘제가읽는WHO?인물한국사이의책과관련된기사라서재미있어서가지고온초등학교때한국사는인물중심으로해달라고해서학습만화도좋다고하더라구요.

인물을 중심으로 하면서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는데 우연히 돈을 보다가 ㅎㅎ 생각나서 한국돈에 나오는 인물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한국돈속 인물 5000원 이순신 장군 10000원 퇴계 이황 50000원 율곡 이이 1000원 세종대왕 100원 신사임당 이렇게 5명이 계셨는데 이렇게 보고 아이들과 입을 모아 말한게 왜!!! 100원에 이순신 장군이 계실까?그랬던 만큼 아이들에게는 많은 기억에 남는 인물이기 때문일까요?인물 한국사를 보고는 있지만 좋아하는 인물 위주로 읽다 보니까 이황, 이이 선생님에 관한 책을 아이들은 읽지 않은 신사임당도 그렇고요.그래서 이걸 하는 데도 시간이 좀 걸렸어요.

돈을 복사해서 공책에 붙여서 간단하게 써보려고 했는데 신랑이 깜짝 놀랐어요!!지폐를 복사하지 말라는 말씀이시군요. 불법이라구요!! 그래서 아니 제가 그돈을 복사해서 쓰는것도 아니고 공책에 붙이는데 이게 뭐가–;;불법이라고.상식적으로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지폐를 복사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지폐의 복사를 한 경우, 그것을 유통할 목적이 아니면 불법 아닐걸요?만약 복사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이 습득한 돈처럼 썼다면 위조 지폐 제작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이것 저것 돈의 복사는 않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아버지와 이런 이야기를 하니까요 그럼 아이가 그릴까? 이렇게 하더라고요 ww그것도 얼굴만 잘라?라고 생각했지만~~위의 사진처럼 학습용의 체면을 하나 붙이고 복사한 아이들과 지폐의 카피에 대해서 알아보고 시간도 되고 유용합니다 그러면서 우스개로 우의 군을 보고”돈을 복사해서 아이스크림 사다 먹어라~”라고 했더니 놀라서 절대 안 할 거예요. ^^;: 그렇구나!! 아니면 감옥에 갈께..

지폐 복사를 한 경우, 그것을 유통할 목적이 아니면 불법은 아닌 것 같죠?만약 복사해서 그것을 다른 사람이 습득한 돈처럼 사용했다면 위조지폐 제작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이것저것 지폐 복사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아버지와 이런 이야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이가 그릴까? 이러는 거예요 ㅋㅋ아니면 얼굴만 자를까? 했는데~~ 위 사진처럼 학습용 딱지 하나 붙이고 복사했어요 아이들이랑 지폐 사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되고 유용했어요 그러면서 우스갯소리로 우비군을 보고 “돈 복사해서 아이스크림 사먹어~” 했더니 깜짝 놀라서 절대 안 할 생각이에요. ^^; 그렇네요!! 아니면 형무소에 갈께..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학습을 자주 하는데, 한국화폐 속 인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아이들이 기뻐합니다. 단지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주제가 있어서 더 좋다고 할까요?그러니까요.화폐를 오려 붙인 후 그 인물에 대해 알아봤어요.다 조선시대 사람이네요.시대와 그 사람이 살았던 연도에 대해 알아보고 업적에 대해 알아봤어요.. 부들부들 근데!! 이 시간에 책을 읽어버리면 어쩌라는거야 ㅋㅋㅋ 그냥 책을 읽고 있는 우비군입니다.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학습을 자주 하는데, 한국화폐 속 인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아이들이 기뻐합니다. 단지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주제가 있어서 더 좋다고 할까요?그러니까요.화폐를 오려 붙인 후 그 인물에 대해 알아봤어요.다 조선시대 사람이네요.시대와 그 사람이 살았던 연도에 대해 알아보고 업적에 대해 알아봤어요.. 부들부들 근데!! 이 시간에 책을 읽어버리면 어쩌라는거야 ㅋㅋㅋ 그냥 책을 읽고 있는 우비군입니다.길게 쓰고 싶은 것은 어머니의 욕심, 단지 전체적인 의미와 한국화폐 속 인물 선정의 의미와 함께 화폐 뒷면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면 되지만 이면까지는 하지 못했습니다.학습 만화에서 전반적인 내용을 읽어두면 챕터별 정보 페이지에 나오는 시대 돋보기 부분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 안에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또 교과서의 핵심 키워드를 보면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이해하기 쉽죠.학습 만화에서 전반적인 내용을 읽어두면 챕터별 정보 페이지에 나오는 시대 돋보기 부분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 안에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또 교과서의 핵심 키워드를 보면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이해하기 쉽죠.우비 군은 이렇게 정리하기가 정말 힘든 아이예요.보나마나 책을 대충 읽었겠죠 전반적인 내용은 기억하지만 글로 쓰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런 우비군에게 시대 돋보기를 펼치면서 정리해 보라고 했습니다우비 군은 이렇게 정리하기가 정말 힘든 아이예요.보나마나 책을 대충 읽었겠죠 전반적인 내용은 기억하지만 글로 쓰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런 우비군에게 시대 돋보기를 펼치면서 정리해 보라고 했습니다우비양도 시대 돋보기를 많이 봤어요. 그리고 권말부록인 아이의 역사탐색에서도 정보를 많이 얻었어요 책의 내용은 전체를 보면, 그 두 부분에는 핵심정리가 잘 되어있기 때문입니다만, 잘하던 우비씨도 신사임당의 경우는 감각이 잘 잡히지 않아요. 그게 현모양처라는 말도 잘 모르겠고!!! 왜 신사임당이 이렇게 유명한지도 잘 모르는거죠.. 얘도 이 책은 읽은적이 없다는 이야기 ㅋ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여름방학 동안 즐겁게 책을 읽고 활용하는 한 편을 마쳤습니다. 그렇게 마무리하다 보니 둘 다 책에 빠졌습니다. 이 화폐 속 인물에 대해서는 Who? 인물 한국사에서 다 볼 수 있었거든요. 읽지 않았던 책들을 정신없이 읽고 있었습니다.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여름방학 동안 즐겁게 책을 읽고 활용하는 한 편을 마쳤습니다. 그렇게 마무리하다 보니 둘 다 책에 빠졌습니다. 이 화폐 속 인물에 대해서는 Who? 인물 한국사에서 다 볼 수 있었거든요. 읽지 않았던 책들을 정신없이 읽고 있었습니다.신사임당같은경우는허난설헌과함께있어서~~이부분까지같이읽었어요.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여름방학 책을 읽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Who? 인물 한국사는 40권의 전집으로 정말 많은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초등학생 #여름방학 #책 읽기 딱 좋은 책입니다.Who? 인물 한국사는 40권의 전집으로 정말 많은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초등학생 #여름방학 #책 읽기 딱 좋은 책입니다.Who? 인물 한국사는 40권의 전집으로 정말 많은 인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초등학생 #여름방학 #책 읽기 딱 좋은 책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