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타츠체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타츠체리 효능, 부작용, 원액, 파우더, 효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츠체리란?
체리는 벚꽃 열매를 말합니다. 한국 이름으로는 체리라고 부르고 외국에서는 체리라고 부릅니다.한국의 벚꽃나무에서 열리는 것은 체리라고 하고, 양벚꽃과 신양벚꽃에서 열리는 것은 체리라고 합니다.양벚꽃에서 열리는 열매를 체리라고 하는데, 단 것은 스위트체리라고 하며 우리가 흔히 접하는 체리로 볼 수 있으며, 신맛이 강해서 그냥 먹기 어려운 것을 닭체리로 분류합니다.사와체리라고 부르기도 해요.
스위트 체리는 양벚꽃이고 타트 체리는 신양벚꽃으로 열매가 맺힙니다.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체리는 스위트 체리로 단맛이 강해 일반 과일로 먹는 체리입니다.스위트체리보다는 접하기 어렵지만 더 많이 찾는 체리는 신맛이 강한 타투체리입니다.스위트 체리보다 건강에 좋은 이점이 많아 타츠 체리가 유명해졌습니다.
타츠체리영양성분(100g기준)
칼로리 – 50kcal 단백질 탄수화물 당분 섬유질 나트륨 비타민 A 비타민 B (티아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니아신) 비타민 B5 (판토텐산) 비타민 B6 (피리독신) 비타민 B7 (비오틴) 비타민 B9 (엽산) 비타민 B12 (시아노코발라민) 비타민 C 비타민 K 멜라토닌 철분 안토시아닌켈세틴 포화지방 아연엘라 그 산
타츠체리 효능
염증개선 노화개선 다이어트(복부지방, 체중조절) 혈관건강 수면질 개선(숙면) 당뇨예방 개선(혈당개선) 치매예방 면역력 증가운동 후 회복항암효과 혈압조절(고혈압) 체력향상 체중감량관절염 통풍치료 뇌건강(기억력증가) 뼈건강 눈건강(시력개선) 등
타츠체리 부작용
타츠체리는 오랫동안 섭취해 온 과일입니다.기본적으로 안전하지만 본인의 상황이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다량 섭취하면 복부에 팽만감이나 가스, 설사, 소화불량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처음 먹을 때는 양을 적게 먹으면서 서서히 양을 늘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복부의 체지방 분해 작용은 있지만 많이 복용하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고 혈당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츠체리 먹는 법타츠체리 원액(쥬스)을 짜서 80~100% 정도로 원액으로 완성한 것입니다.100% 원액을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추가로 당이 들어 있지 않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타츠체리 효소 주스보다 마시기 쉽고 작아서 휴대하기 좋습니다.가루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물에 녹여 먹을 수 있습니다.건조타츠 체리 건타츠 체리는 말 그대로 타츠 체리를 건조시킨 제품입니다.시큼한 맛이 나요.대략 12알 정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타츠체리 파우더(분말,가루) 타츠체리를 말려서 분말 형태로 만든 것입니다.효소와는 다른 처리 방법으로 만들어졌으며 하루에 1~2회 정도, 1회 섭취하면 3~5g 정도 식전식후 상관없이 섭취하시면 됩니다.샐러드나 요구르트, 물, 쉐이크 등에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제품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타츠체리 파우더(분말,가루) 타츠체리를 말려서 분말 형태로 만든 것입니다.효소와는 다른 처리 방법으로 만들어졌으며 하루에 1~2회 정도, 1회 섭취하면 3~5g 정도 식전식후 상관없이 섭취하시면 됩니다.샐러드나 요구르트, 물, 쉐이크 등에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제품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