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홍보영상 제작 후기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최근에 올린 뷰티 제품에 이어서 오늘도 뷰티 제품 작업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지난번과 다르게 오늘은 이미지제작작업이 아니라 홍보영상제작작업입니다^^홍보 영상 제작은 이미지 제작 작업과 달리 카메라 무빙과 애니메이션 작업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도 더 많이 소요되고 작업 과정도 매우 어렵습니다.특히 이번 작업의 경우 기획까지 같이 의뢰해 주셔서 작업 난이도가 더 높았습니다. Client.So 내츄럴 외주 목적: 제품 홍보 영상 제작 외주 요구사항: 1) 컨셉, 영상 기획 제안 필요2) 세련된 영상미3)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카메라 무빙과 모션홍보 영상 제작 작업을 하게 된 제품은 톱 내츄럴의 올 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해결사입니다.이 제품은 올리브 영에도 입점한 제품입니다만, 올리브 영으로 직접 본 제품인데 영상 작업을 하게 되어서 무척 신기했습니다(웃음)클라이언트가 되도록 세련된 느낌의 영상으로 제작하고 달라고 요청되었습니다.직접 제품을 보았을 때 제품 디자인이 너무 소박한 느낌에 대조적으로 화려한 배경에서 제작하면 오히려 제품이 돋보인다고 생각했다.거기에서 화려하지만 어두운 톤의 색을 사용하고 몽환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영상의 흐름과 모션은 이하에서 이미지와 함께 천천히 말씀 드리겠습니다!바쁘신 분은 포스팅의 맨 밑에 있는 전체 영상부터 보세요^^ 오프닝 회사의 로고와 제품 로고를 노출오프닝은 본 영상을 보여주기 전에 기대감을 높이면서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본 영상의 컬러감이 강렬하기 때문에 오프닝에서도 강한 컬러감으로 사용하면 브랜드 로고나 제품명이 상대적으로 눈에 띄지 않을 것 같아 흑백으로 영상톤을 만들었습니다.흑백 이미지는 컬러가 없기 때문에 빛이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빛의 대비감을 잘 활용하면 컬러가 없어도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오프닝에서는 이러한 흑백 영상의 장점을 살려 제품을 배경으로 활용했습니다.불이 켜져서 제품의 일부가 살짝 노출되도록 연출했습니다. 이러한 연출로 고객에게 브랜드 로고를 인지시키고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했습니다.짧은 영상이지만 기승전결을 대비해 만든 영상이라 BGM도 이에 맞춰 점점 고조되는 느낌의 음악으로 선택해 편집했어요^^ 이해를 돕기 위해 gif를 첨부했는데 음악까지 고려해서 만든 영상이니 글 맨 아래 전체 영상으로 봐주세요!도입부.인상적인 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독특한 컨셉의 배경이나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 카메라 무빙이나 편집을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 저는 컬러를 통해 강렬한 느낌을 표현해보려고 했습니다.이 제품은 디자인이 심플한 편이라 소품이나 배경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제품이 배경에 묻힐 수 있기 때문에 소품은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정도로만 사용하며 컬러감에 힘썼습니다.제품을 사용해보니 은은한 플로럴 향이 났어요.픽사는 화장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뿌리는 제품이라 기능에만 집중한 제품도 많은데 쏘내츄럴 제품은 은은한 향이 더해져 픽사가 아닌 향수를 뿌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이 마음을 ‘피는 꽃’으로 표현해봤습니다.소품으로 꽃을 사용하였으나 꽃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꽃그림자를 사용하여 시선이 꽃으로 가지 않도록 하여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배경으로 활용하였습니다.카메라 무빙은 도입부이기 때문에 몰입감을 줄 수 있도록 제품 쪽으로 카메라가 서서히 줌인하도록 했습니다.제품 쪽에 집중하는 느낌을 더 강조하기 위해 투명 구슬 소품에도 모션을 넣었습니다.투명 구슬은 이 제품의 핵심 기능인 ‘안개 분사’를 간접적으로 표현한 소품입니다.이 비즈들이 카메라가 줌인될 때 카메라 중심 쪽으로 다가가도록 움직임을 주어 화면 중앙에 주위를 더욱 집중시킵니다.제품 상세 장면 제품의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보여주는 장면다음은 제품의 디자인을 다각도로 보여주는 제품 상세 장면입니다.이 장면은 제품 홍보 영상 제작에 필수적인 장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특히 고가의 전자기기나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화장품 영상에서 많이 활용되는데 클라이언트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하셨기 때문에 이 장면을 넣었습니다.세 장면 모두 얼핏 보면 비슷한 느낌이지만 노출되는 제품 부분과 카메라 앵글, 회전 방향 등을 모두 바꿔 중복되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했습니다.저는 세 장면 중 마지막 장면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은은한 메탈 소재에 빛이 반사되어 제품이 한층 고급스럽게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저는 세 장면 중 마지막 장면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은은한 메탈 소재에 빛이 반사되어 제품이 한층 고급스럽게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제품 기능 표현 장면 제품의 기능을 소품을 활용하여 간접적으로 표현한 장면전의 장면은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한 씬이라면 다음 장면은 제품의 기능을 강조하는 장면입니다.나는 영상 기획을 할 때 직관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라든지, 카메라 무빙, 영상 편집 등을 통해서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좋아합니다.그래서 이번 작업에서도 제품의 기능을 각종 소품을 활용하고 은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홍보 영상을 제작하기 전에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제품의 정보와 내가 직접 써서 보고 느낀 사용감을 바탕으로 제품을 핵심 기능을 3가지로 정리했습니다.우선 최초의 강점은 “안개 분사”입니다.클라이언트도 매우 강조된 부분에서 나도 직접 써서 볼 때 너무나도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미세하고 깨끗한 입자가 제품의 토출 입으로 직접 분사되는 방식으로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도 있었지만 그럴 경우 영상이 너무 기능에 충실한 느낌이야 ww그것에서 심미성을 살리면서 예쁜 입자를 표현하기 위해서 제품의 뒤에서 입자가 확산되는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제품의 사용 편의성을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뚜껑이 열리는 모션도 함께 넣었습니다.다음 핵심 기능은 밀착력입니다.메이크업 픽서는 고정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마스크를 항상 착용해야 하는 현 시국에서 밀착력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안개 분사 같은 경우는 그래도 입자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표현하기 쉽지만 밀착력은 표현 방법을 많이 고민해야 했습니다.입자가 제품을 향해 밀착되는 모션으로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앞 장면과 어울리도록 밀착력을 표현해봤습니다.다음 장면은 지속성을 표현하는 장면입니다.제품을 위에서 바라봤을 때 생기는 그림자를 시계 바늘에 비유하여 지속성을 표현해 보았습니다.카메라 앵글을 찍을 때 보니까 마침 제품 스프레이 상단 분사구 위치를 표시해주는 삼각형 표시가 있었어요.이 표시가 그림자와 함께 회전하면 시계 바늘 같은 느낌이 더 강조될 것 같아서 이 부분도 그림자와 같은 각도로 회전하도록 모션으로 만들었습니다.그림자를 보여주려다 보니 다른 장면과 앵글이 많이 바뀌었고 어떻게 뒷 장면과 자연스럽게 연결될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했습니다.그리고 상단 카메라를 고정시켜서 그림자만 보여주면 장면이 너무 단조로워 보였어요.그래서 장면의 시작은 제품 상단을 비추고 서서히 정면이 보이도록 카메라 앵글에 변화를 주었습니다.그 덕분에 엔딩 장면과도 흐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엔딩엔딩 장면은 도입부와 스미 상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짧은 영상이지만 그 안에 기승전결을 대비하려고 노력했던 도입부와는 반대로 카메라가 점점 줌아웃되고 마지막에 브랜드 로고가 나옵니다.최종 전 영상아래 영상이 최종 홍보영상입니다!음악과 함께 영상을 보면 더 몰입감이 있죠?^^쏘내츄럴 측도 너무 만족해서 유튜브 공식계정과 인스타계정 등 여러 곳에서 올려주셨거든요~항상 홍보영상 제작과 관련된 포스팅 글이 길어지는 것 같네요.특히 이번에는 기획까지 같이 맡게 되어서 더욱 글이 길어진 것 같아요^^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작업물을 소개하겠습니다!이상으로 [화장품 홍보 영상 제작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항상 홍보영상 제작과 관련된 포스팅 글이 길어지는 것 같네요.특히 이번에는 기획까지 같이 맡게 되어서 더욱 글이 길어진 것 같아요^^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작업물을 소개하겠습니다!이상으로 [화장품 홍보 영상 제작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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