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직접 100% 작성한 리뉴얼 펀딩 상세페이지 작성의 ‘심화버젼’을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보카도 최입니다. 요즘 포스팅이 많이 쌓였는데 다시 꾸준히 쓰도록 할게요. 지난 3월 25일 진행된 리뉴얼 펀딩은 4663%의 결과로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이 카테고리에서는 리뉴얼 펀딩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35836상세페이지작성가장 기본이 되는 상세페이지 작성 과정은 내 블로그 내 [와디즈 [단축키카드] 카테고리에 있다. 이걸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9. 아무도 공개하지 않는 상세페이지 작성의 모든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공개합니다 ★★★★★ [Feat. 제품판매 꽃 상세페이지 작성 1편] 안녕하세요 아보카도 최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업체의 소싱과 제품 생산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실제로 제… blog.naver.com우선 기본적인 시스템은 이전 작성한 상세 페이지와 같다. 그러나 이번에는 기존의 상세 페이지를 업데이트하는 것이므로 몇가지 보완이 필요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상세 페이지를 기획했는지 보자. 그 전에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상세 페이지를 작성하기 전에 반드시 와디즈가 제공하는 공식 상세 페이지 작성 지침을 꼭 보고 와야 한다. 화투, 단축 키 카드, 피부 관리 가이드 북 등 다양한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 봤지만 항상 작성하기 전에 정독한다. 그렇게 많은 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봐야 도움이 된다. 여기 요령 모금으로 스토리 작성에 관한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https://www.wadiz.kr/web/wcast/detail/7460[꿀팁 모으기] 캐스트 숨바꼭질 끝! 프로젝트 오픈부터 배송까지 한 장으로 정리해보세요 팁 정리는 내가 할게 오픈은 누가 할래? 오픈부터 종료까지의 진행 상태에 따라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www.wadiz.kr[꿀팁 모으기] 캐스트 숨바꼭질 끝! 프로젝트 오픈부터 배송까지 한 장으로 정리해보세요 팁 정리는 내가 할게 오픈은 누가 할래? 오픈부터 종료까지의 진행 상태에 따라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www.wadiz.kr[꿀팁 모으기] 캐스트 숨바꼭질 끝! 프로젝트 오픈부터 배송까지 한 장으로 정리해보세요 팁 정리는 내가 할게 오픈은 누가 할래? 오픈부터 종료까지의 진행 상태에 따라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www.wadiz.kr너무 친절하게 나오니 다 보자.너무 친절하게 나오니 다 보자.1. 글을 쓰기 전에 전체적인 틀부터 정하자글쓰기는 기본적으로 틀을 잡아야 한다. 건물을 지을 때도 철골 구조건 콘크리트 구조건 프레임을 먼저 만드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까. 상세 페이지도 어떻게 보면 글쓰기를 바탕으로 여러 요소와 함께 상대방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나아가 구매를 유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글쓰기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패를 쓸 때도 글을 함부로 쓰지 말고 무조건 전체적인 틀을 만들어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나는 상세 페이지를 쓸 때 항상 이렇게 노트에 여러 버전의 틀을 작성한다. 이 과정은 정해진 횟수 없이 가장 최적의 상세 페이지 틀이 나올 때까지 반복한다.왼쪽은 무의 상태에서 가장 먼저 긁은 것이고 오른쪽이 2차적으로 깎인 것이다. 위와 같은 과정이 5~6회 정도 반복되고 틀이 어느 정도 정해지면 모서리를 정해 a4용지에 실제로 배치 구상을 한다. 이것은 개인마다 작성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오직 나는 이런 것들만 보여주는 것이다. 내가 구상하는 이미지도 이렇게 그려서 구체적으로 표현해 본다. 아래를 보면 실제 와디즈에 게재한 상세 페이지가 있는데 비교해보면 거의 같다.모든 틀이 완성되면 그 틀을 바탕으로 들어갈 내용을 정리한다. 이번 펀딩은 혼자 진행했는데 디자인은 혼자 해보려고 했는데 잘 안 돼서 디자인 팀원에게 외주 느낌으로 좀 부탁했다.다음과 같이 각 해당하는 내용과 지시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디자인 팀원에게 보낸다. 외주를 맡길 때 중요한 점은 내가 의도하려는 것을 최대한 자세히 전달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알기 쉽고 헷갈리게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만 우리 디자인 팀원들은 예전에 펀딩 디자인을 맡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내용을 알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다.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정말 막연하다면?정답은 끊임없이 다른 성공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의 상세 페이지를 살펴보고 다시 살펴보자. 나도 며칠은 볼래. 지하철에서도 보고 버스에서도 보고 집에서도 보고 잘 된 거 북마크 해 놓고 계속 본다. 복수의 레퍼런스로 잘 된 항목을 하나씩 참고한다. 초반 부분은 a프로젝트가 좋으니까 여기 참고하고 중반 부분에는 c프로젝트를 적용시키면 되겠다 이런 느낌이다.정답은 끊임없이 다른 성공적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의 상세 페이지를 살펴보고 다시 살펴보자. 나도 며칠은 볼래. 지하철에서도 보고 버스에서도 보고 집에서도 보고 잘 된 거 북마크 해 놓고 계속 본다. 복수의 레퍼런스로 잘 된 항목을 하나씩 참고한다. 초반 부분은 a프로젝트가 좋으니까 여기 참고하고 중반 부분에는 c프로젝트를 적용시키면 되겠다 이런 느낌이다.2. 앞서 언급한 다양한 케이스의 상세 페이지의 다양한 버전이란?상세 페이지에는 말 그대로 다양한 버전이 있다. (1) 첫 번째 푸킹(Hooking)에 소비자가 공감을 유도하면서 시작할지(2), 이 제품의 핵심 포인트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전달하고 시작할지(3), 지금까지 이 제품이 보여준 성과를 이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전략이 있다. 그중 3개를 가져왔다. 이러한 다양한 전략 또한 자신이 어떤 타깃이 모여 있는 플랫폼에서, 어느 제품군에서, 어떤 제품을 판매하느냐에 따라 다르다.Previous image Next image 순으로 공감, 핵심, 성과 순이다. 나는 이전 버전에서는 (2) 제품의 핵심 포인트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전달하는 전략을 사용했다. 그 이유는 이렇다. 와디즈의 주 이용층은 20~40대 남성 비율이 가장 많아 상세페이지 내 스토리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텀블백보다는 제품 실용성과 정보, 핵심과 같은 키워드가 중요시된다. 또 단축키 카드는 제품에 스토리가 담겼다기보다는 실용성과 핵심 기능을 바탕으로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첫 번째 후킹 부분에 스토리와 공감을 유도하는 전략은 적합하지 않았다.Previous image Next image 순으로 공감, 핵심, 성과 순이다. 나는 이전 버전에서는 (2) 제품의 핵심 포인트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전달하는 전략을 사용했다. 그 이유는 이렇다. 와디즈의 주 이용층은 20~40대 남성 비율이 가장 많아 상세페이지 내 스토리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텀블백보다는 제품 실용성과 정보, 핵심과 같은 키워드가 중요시된다. 또 단축키 카드는 제품에 스토리가 담겼다기보다는 실용성과 핵심 기능을 바탕으로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첫 번째 후킹 부분에 스토리와 공감을 유도하는 전략은 적합하지 않았다.이전 펀딩의 첫 번째 부분 상세페이지입니다 – 간단한 핵심내용 + 이전 성과배치이번 개편 펀딩에서는 처음 부분에 무엇을 넣을지 고민했다. 당연히(3)지금까지 이 제품이 보였다 성과를 이용하는 전략은 사용했다. 정말 당연한 것이 최초 플랫폼에 진입한 펀딩을 시도하는 업체와는 달리 나는 “3,208%달성”라는 성과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그것을 활용하는 것이다. 한번 성공적으로 마친 자신만의 성과가 있으면 누구나 가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하고 강력한 무기가 된다. 이와 관련해서는 나중에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고 보자. 그러나 그 전에 이 제품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소개하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했다. 신규 고객의 때문이다. 성과를 보기 전에 정말 쉽게라도 어떤 제품인지는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Previousimage Nextimage 순으로 상세페이지를 배치했다. 2장의 핵심 상패 이미지 – 성과 이미지 순이다.그 다음에는 개선된 점을 간단히 언급했다.사실, 앙코르 펀딩인 리뉴얼 펀딩인( 다른 유통 플랫폼에서는 그냥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좋은)기존에 구입한 고객보다는 당연히 신규 구매(유입)고객이 훨씬 많다. 그럼 이들의 고객은 상세 페이지를 볼 때 뭘 먼저 볼까요? 처음 이 제품이 11개의 프로그램을 포함한 거야! 아참…그리고 이전에 3,208%의 달성률을 보유하고 있네? 무슨 제품에서 이렇게 비쌀까? 약간의 기대감을 가진 상태에서 상세 페이지를 볼것. 이때 총 4개의 새로운 개선된 리뉴얼된 항목에 돌아오게 된다. 신규 고객은 이 제품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이전 버전의 제품보다 최소 5개가 ” 좋아졌구나”라고 생각할 것이다. 결과: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3,208%달성률(성과)+4개의 개선점-> 높아진 기대감과 함께 이탈율 감소상기 4가지 개선점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추후 넣었다.이 부분은 바로 다음에 넣지 않고 중간 부분에 넣었다. 이 부분까지 줄줄이 넣어버리면 신규 고객 입장에서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없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적당히 성과와 개선점 4가지에 대한 간단한 언급으로 소비자들을 환기시켰고, 이후에는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상세페이지를 배치했다. 이후 구체적인 설명에 해당하는 맥 버전과 피그마 버전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렇게 기존 상세페이지에 새로운 상세페이지를 추가했다. 사실 어떤 방식을 써야 한다는 정답은 없다. 이 상세 페이지 배치는 내가 생각한 가장 최적의 배치이며 사람마다 최적의 배치는 다를 것이다. 그렇다면 삼패를 사용할 때 주의점을 간단히 살펴보자.이렇게 기존 상세페이지에 새로운 상세페이지를 추가했다. 사실 어떤 방식을 써야 한다는 정답은 없다. 이 상세 페이지 배치는 내가 생각한 가장 최적의 배치이며 사람마다 최적의 배치는 다를 것이다. 그렇다면 삼패를 사용할 때 주의점을 간단히 살펴보자.리뷰나 제품 리뷰 레퍼런스 등 성과를 사용할 때는 다음 항목을 넣어야 한다.1. 기준 일시 이 성과가 어느 시점에서 확인되었는지 기입해야 한다. 안 그러면 돌려받을 거야.2. 리뷰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 이렇게 리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를 한다. 안 그러면 돌려받을 거야. 초상권에 대한 문제 때문이다. 리뷰뿐만 아니라 타인의 사진 또는 작업물 등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나 출처를 밝혀야 한다. 꼼꼼히 진행하자.2. 리뷰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 이렇게 리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를 한다. 안 그러면 돌려받을 거야. 초상권에 대한 문제 때문이다. 리뷰뿐만 아니라 타인의 사진 또는 작업물 등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나 출처를 밝혀야 한다. 꼼꼼히 진행하자.그동안 리뉴얼 펀딩을 진행하면서 제가 진행해온 상세페이지 작업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상패는 정말 중요하고 어려운 과정인 것 같아요. 상세 페이지 제작에 관한 모든 것은 제가 직접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질문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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