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아이템을 고르기 전 체크해야 할 사이트가 두 곳 있다. 다음 사이트다. 1. 네이버 데이터랩을 판매하는 아이템의 카테고리를 정한 후 세부 품목을 탐색할 때 네이버 데이터랩을 사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https://datalab.naver.com/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 naver.com데이터랩에 들어가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를 선택해 보았다. 월간 데이터로 보면 침대, 책상, 소파, 화장대, 앞치마, 옷걸이가 상위 순위에 올라 있다.2. 아이템 스카우트 네이버 데이터랩과 키워드 검색 도구의 장점을 활용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아이템 스카우트다. ‘인테리어’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다음과 같은 여러 지표가 자세히 나온다.위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보면 아래와 같은 자료가 나온다무료 회원은 최근 한 달간의 데이터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데이터에서 중요한 지표가 바로 검색량과 경쟁 강도다. 검색량이 많고 경쟁 강도가 낮을수록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검색량이 많지만 경쟁 강도도 높은 아이템 카테고리다.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던 「책상」을 키워드로 검색해 보았다.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창업강사. 민광동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가격전략을 강의하는 12년차 창업강사입니다. 정부출연연구원의 기술벤처 창업 경험을 기술창업 이론에 접목해 정리한 <스타트업을 하는 힘든 방법> 책을 집필했습니다. 현재는 액셀러레이터 ㈜컴퍼니디와 ㈜비즈나이츠 파트너로 활동하며 고마다락 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충남 로컬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공간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으며 강의와 컨설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ZBgthb6sC28&pp=ygVo7Jio65287J24IOyHvO2VkeuqsCDssL3sl4UgMDIuIOuEpOydtOuyhCDrjbDsnbTthLDrnqksIOyVhOydtO2FnCDsiqTsubTsmrDtirgg7Ya17ZW0IOyVhOydtO2FnCDqs6DrpbTsnpA%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