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차 수입차 미션 수리 전문점 부산 나이스오토미션입니다.
변속기의 과열로 입고된 아우디 a6콰트로 모델입니다.기온이 크게 올라여름철이나 장거리 운행 중에 자주 나타나는 경고 문구로, 듀얼 클러치와 메카트로닉스가 들어간 부분의 기름 온도가 과도하게 오르고 나타나는 경고 등입니다.대부분의 경우 듀얼 클러치가 검게 타버린 것이 많습니다.클러치가 타는 이유는 이중 클러치 자체의 오류나 메카트로닉스의 오류입니다.메카트로닉스는 미션 컴퓨터인 tcu와 솔레노이드 밸브, 그리고 밸브 보디가 도대체 형으로 되어있습니다만, 그 부분의 모든 부분을 점검해야 합니다.스캐너에 의한 고장 코드 점검에서는, 변속기 과열로 인한 토크 제한 관련 고장 코드가 있었습니다.계기반에 변속기 과열 경고등이 켜지면 어느 차는 주행하는 데 아무 이상도 없이 운행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변속에 이상이 생깁니다.수리는 dsg미션 어셈블리를 차에서 내리고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교환하게 됩니다.어떤 과정으로 수리됐는지 대충 말씀 드립니다.아우디 a6옆에서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는 사람이 저에요.^^많이 늙었네요.(웃음)사진에서 보면 자세도 모호해···벤츠 차량의 미션 컴퓨터 기판을 교환하고 코딩하고 있습니다.너무 집중한 것 같습니다.^^
아우디 a6 미션이 차에서 탈부착되었습니다.이 상태에서 엔진 미미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바로 교체하면 됩니다.엔진과 미션이 장착된 상태에서 엔진 미미를 교체하면 공임도 훨씬 많이 들고 작업도 상당히 어렵지만, 이 상태에서는 공임도 저렴하고 교체 정비도 용이합니다.아우디 차량은 미션 고장 시기나 엔진 미미 교체 주기가 거의 같다고 생각합니다.아우디 미미는 항상 정품만 취급하는데 이번에는 차주분께서 oem 제품을 원하셔서 교환해드리지 못했습니다.
탈착된 아우디 a6 미션입니다.고장의 종류에 따라 수리 방법이 다릅니다.듀얼 클러치와 메카트로닉스 부분 외에도 수동 미션이 들어 있는 기어박스 부분도 분해하여 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기어 변속이 되면 덜컹거리는 경우나 3단이나 5단으로 주행할 때 덜컹거리는 경우입니다.그리고 기어의 위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차가 움직이지 않거나 기어 레버가 p에서 빠지지 않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생각나는 것이 계속 진행 중에 기어가 달그락 거리면서 빠지는 경우입니다, 수동 미션으로 기어가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미션에서 듀얼 클러치와 메카트로닉스를 분리했습니다.하나씩 분해해서 점검 시작하겠습니다.듀얼 클러치를 특수 공구로 분해한 후 필요한 피스톤과 나머지 부분을 교체하고 다시 조립한 후 마지막으로 디스크를 교체합니다.처음 분해하면서 확인된 손상된 디스크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너무 열심히 집중해서 수리를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메카트로닉스도 분해해서 점검합니다.여기에도 많은 고장 요소가 있습니다.만약 밸브 바디에 이상이 있으면 교환하거나 수리해야 합니다.밸브 바디 수리 후 리페어 키트를 개봉하여 설치합니다.메카트로닉스도 수리되었습니다.수리된 메카트로닉스와 듀얼 클러치를 미션에 재장착합니다.오일 필터도 교체하고 마지막으로 오일 팬을 덮습니다.아우디 a6 미션 외에 아우디 차량의 a4, a5, q5, a7 등 미션은 후진이 불가능한 고장, 1단으로만 주행이 가능한 고장, 2단으로만 주행이 가능한 고장, 짝수단만 변속되는 고장 등이 있습니다.미션을 점검하고 수리하게 됩니다.수리된 미션을 장착하고 진단기를 연결해 베이직 세팅과 주행 어댑터를 수행한 후 충분한 시운전으로 변속기 과열 경고등이 더 이상 켜지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출고됐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나이스오토미션부산광역시 사상구 사상로161번길52 나이스오토미션부산광역시 사상구 괘법동 583-6번지 나이스오토미션 문의전화 010-3835-8405051-263-840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