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d 엔진오일 누유 및 DPF 벨로우즈 파손 수리, 인젝터 흡기 DPF 3종 클리닝 in 로드원

안녕하세요 로드원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BMW 520d 모델로 입고 당시 엔진오일 누출과 구리와셔 파손, DPF 벨로우즈 파손 등의 문제가 있었던 상황에서 상황에 맞는 각종 수리와 함께 디젤차 필수 예방정비 시공인 인젝터와 흡기 그리고 DPF 클리닝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엔진오일 누출 문제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락커 팔토시 또는 가스켓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BMW 차종에서 특히 자주 발생하는 편이며 주로 실링 역할을 하는 가스켓의 내구성 문제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자주 커버의 크랙 문제로 누출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로드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로 인해 중복 정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하게 파악하여 조치하는 편으로 예방에 필요한 부위까지 함께 관리하고 있습니다.

입고된 520d 차량의 엔진룸을 열고 인젝터를 제거하는데 한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인젝터 관리가 소홀했는지 인젝터와 함께 장착되는 구리와셔가 파손된 상태였고, 로커 암커버도 손상되어 교체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돈와셔는 인젝터에 함께 장착되는 둥근 링 형태의 소모품으로 인젝터와 연소실을 구분하는 금속성 가스켓 역할을 합니다.문제는 오래 사용함에 따라 고열과 압력에 서서히 변형이 생기면서 점차 손상이 발생하는데 기밀유지가 약해지고 고열고압 연소가스로 누출되어 다양한 형태의 고장증상이 발생하므로 주기적인 인젝터 클리닝 작업과 함께 교체받아야 할 부품입니다.돈와셔는 인젝터에 함께 장착되는 둥근 링 형태의 소모품으로 인젝터와 연소실을 구분하는 금속성 가스켓 역할을 합니다.문제는 오래 사용함에 따라 고열과 압력에 서서히 변형이 생기면서 점차 손상이 발생하는데 기밀유지가 약해지고 고열고압 연소가스로 누출되어 다양한 형태의 고장증상이 발생하므로 주기적인 인젝터 클리닝 작업과 함께 교체받아야 할 부품입니다.먼저 더러워진 인젝터 외관부터 깨끗이 세척하고 장비에 물려 정밀 진단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이미 보셨듯이 한 인젝터가 특별히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됐던 바 테스트 결과에서도 정상적인 컨디션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문제가 생긴 인젝터는 수리를 통해서만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회복시킬 수 있지만 차주의 의견에 따라 최대한 클리닝만으로 관리해드렸습니다.그리고 클리닝을 마친 인젝터는 모든 정비를 마친 후 신품 돈 와셔와 함께 깨끗하게 클리닝된 인젝터 홀에 재장착합니다.이어서 흡기 클리닝입니다.디젤 차량이라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곳 중 하나가 흡기 다기관입니다.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내부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본 퇴적물이 많이 축적되므로 클리닝을 통해 원활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어서 흡기 클리닝입니다.디젤 차량이라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곳 중 하나가 흡기 다기관입니다.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내부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본 퇴적물이 많이 축적되므로 클리닝을 통해 원활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어서 흡기 클리닝입니다.디젤 차량이라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곳 중 하나가 흡기 다기관입니다.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로 흡기 내부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본 퇴적물이 많이 축적되므로 클리닝을 통해 원활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로드원에서는 이 흡기클리닝을 보시는 것처럼 탈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단순히 카본 때를 제거하는 세척 과정뿐만 아니라 움직임이 필요한 부위에 문제가 없는지도 꼼꼼히 파악하여 중복 정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가 동시에 이뤄지지 않을 경우 만약 밸브와 같은 움직임이 필요한 부품에 슬러지가 쌓여 부하를 일으켜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만큼 정비비용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특히 분리가 어려운 흡기 포트 내 밸브 상부까지 완벽하게 클리닝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디젤 차량 흡기 클리닝은 저희 로드원에게 안심하고 맡겨 주십시오.그리고 분해 역순으로 재조립이 이루어졌고, 앞서 언급한 파손된 로커 팔토시도 정품으로 새로 교체했습니다.다음은 BMW 520d의 DPF를 관리할 차례인데, 클리닝을 진행하기 전에 DPF 벨로우즈가 파열된 것을 확인하고 교체 수리부터 진행해드렸습니다. 벨로우즈는 얇고 유연한 상태이기 때문에 열이 나면서 조금씩 깨져 버립니다. 별도로 교환이 어려운 부속품이라 센터에서는 DPF 전체를 교체하게 되는데, 저희는 문제가 되는 벨로우즈만 새 것으로 교환해 드리기 때문에 정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벨로우즈 교체가 끝나면 지금부터 본격적인 DPF 클리닝입니다.로드원에서는 장비에 따라 건식과 습식 두 가지 클리닝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520d에는 둘 다 병행하기로 했습니다.습식 클리닝의 경우 DPF 내 포집망에 걸러진 타고난 재(ASH) 등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며 건식 클리닝의 경우 이 ASH와 같은 물질을 배출시키기는 어렵지만 매연을 태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두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DPF 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이상으로 BMW 520d 차량에 대한 정비 작업 리뷰를 마치겠습니다.안성에서 수입 디젤차 수리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저희 로드원에 맡겨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정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이상으로 BMW 520d 차량에 대한 정비 작업 리뷰를 마치겠습니다.안성에서 수입 디젤차 수리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저희 로드원에 맡겨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정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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